본문 바로가기
알려드립니다

포천 농기계 임대 사업소 대여 트랙터 밭가는 기계 대여 비용 렌탈비용

by Funnyday 2024. 10. 15.

봄철 농번기가 시작되면 분주한 곳이 있습니다. 바로 경운기, 트랙터, 탈피기, 제초기 등 농기계를 임대해 주는 사업소입니다. 지역마다 농업기술센터가 있어서 농민들뿐만 아니라 밭을 소유하고 있으면서 농업인으로 되어있으면 원하는 장비를 사용하고자 하는 날짜에 예약할 수 있습니다.

 

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는 농민들이 바쁜 계절 다양한 농기계를 빌려줌으로써 농사일을 보다 수월하게 만들어줍니다. 농번기 외에도 모내기철 써래, 이양기, 경운기, 논에서 사용하는 쟁기, 밭에서 사용하는 로터리 등 가을철 필요한 수확기도 빌릴 수 있습니다.

 

포천 농기계임대사업소는 총 400여 대의 농기계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포천으로 되어있는 포천시 실거주 농업인이 빌릴 수 있으며 본소에서는 파종기 등 417대, 분소에서는 관리기 등 82대가 보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임대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은 농가당 1대로 2일 이내이지만, 임대 신청자가 없으면 허가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사용료는 금융기관에 직접 납부하며, 임대사용료로 징수된 금액은 포천시금고로 기부됩니다.

 

출고 전 농기계 이상유무를 확인하고, 점검후 이상이 없을 때 출고가 되며 사용 전 혹시 모를 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농업기계실습 교육장에서 안전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안전교육 등 사용허가 조건을 이행하지 아니하면 사용허가가 제한되며, 농기계 운반비용, 사용 유류대, 재료비 등은 사용자가 부담합니다.

 

포천시 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는 반납 시 다음 사용자를 위하고, 기계 수명 연장을 위해 세차를 하고 반납을 해야 하는데, 그냥 입고할 경우 직접 세차를 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또한 사용 시 농기계가 고장이 났을 경우 부품을 교환할 경우 실비를 부담해야 하지만, 수리비용은 따로 받지 않는다고 합니다. 

 

귀농인구가 늘고 있어 많은 농업인들이 농기계임대를 많이 하고 있다고 합니다. 농기계 임대로 인해 농기계구입비 경감 효과와 농가 편익을 제공해 노동력을 해소시키고 농촌경제 활성화를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포천시 농기계임대사업을 통해 봄철 농번기, 모내기철, 가을철 수확기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출처: 포천시 농업기술센터)